■ 책 소개
어떤 광고주보다 까다로운 두 딸에게 물려주는아빠의 아이디어 노트!
치열한 광고회사에서 25년 넘게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 살아온 까칠한 남자 이경모가 두 딸에게전하는 아이디어 노트로, 딸들이 태어나면서부터 아빠가 딸에게 하고 싶었던 이야기를 담아냈다. 어느새 직장인이 되고, 곧 집을 떠날 딸들에게 평생아이디어라면 남부럽지 않은 기획자로 살아온 아빠의 아픈 경험과 지혜가 담긴 노트를 건넨다.
고교생 딸이 가출을 했을 때, 문자로 죽고 싶다고 했을 때, 처음 남친을 데려왔을 때, 피어싱을 하고 나타났을때, 회사를 그만두겠다고 했을 때 등 가슴 무너졌던 ‘선배 딸바보 아빠의 경험’을 공유하며, 그 아픔을 통해 태어난 50가지 이야기가 담겼다.말로 하기는 쑥스러워 노트에 담은 글은 “아빠가 살아보니 이렇더구나” 하며, 이제는 짝사랑이 된 딸들에게 삶의 지혜를전한다.
■ 저자 이경모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으며, 1987년 말 LG에 입사해홍보 및 PR, 전략기획 업무를 담당했다. 1995년부터는 광고대행사 제일기획과 TBWA KOREA로 자리를 옮겨 프로모터로서 커뮤니케이션전략기획과 프로모션 업무를 주로 담당했다. 2003년 이후에는 PR회사와 프로모션회사에서 기획 디렉터의 역할을 하면서 20년 넘게 기획과프레젠테이션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부산예술대학에서 겸임교수를 지낸 바 있으며, 현재 오산대학의 겸임교수로도 재직 중이다. 여러 학교와단체에서 기획과 프레젠테이션에 관련된 강의를 했으며, 최근에는 ‘인큐베이터(incubator)’라는 브랜드를 통해 기획과 프레젠테이션 구조설계의 코치로, 사람과 프로젝트의 인큐베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이외 저서로는 『모든 아빠는 딸들의 첫사랑이었다』가있다.
 &
■ 차례
머리말 - 정을 끊으며 잔소리를물려줍니다
1장 누구의 인생도 카피하지 않기
아빠의 인생노트 1: 철없는 남자, 철없는 아빠가 되다
2장 익숙한 것을 낯설게 바라보기
아빠의 인생노트 2: 공부보다 사랑을 잘 하는 사람으로
3장 일상에서 느끼고 발견하기
아빠의 인생노트3: 힘들어도 간다, 아빤 슈퍼맨이야!
4장 다른 생각존중하고 배려하기
아빠의 인생노트 4: 기른 건 난데, 가르친 건 너희였다
5장 오래오래 함함하게 살아가기
아빠의 인생노트 5: 사춘기 딸 바보 아빠, 이제는 짝사랑
맺음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