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 소개
포춘 500대 기업이 선택한 최강의 설득지침서!
말하는 이로 하여금 마음을 열게 하는 효과가 있는 경청. 말하는 사람이 듣는 사람에게 오히려 설득당하는‘독특한’ 효과를 발휘하는 경청의 힘을 알려준다. 상대의 마음을 여는 경청의 노하우, 상대의 듣기성향을 간파하여 들을 수밖에 없게끔 말하는 법,나의 듣기성향 체크리스트, 적게 말하고도 대화의 주도권을 잡는 피드백 기법 등을 담고 있다.
저자들이 책 전반에 걸쳐서 가장 강조하는 것은 ‘들어보려는 자세’이다. 그저‘들어보겠다’는 마음가짐 하나만으로도 엄청난 변화가 일어난다는 것이다. 스티븐 코비는 이렇게 말했다. “성공하는 사람과 실패하는 사람의 대화습관엔 하나의 뚜렷한 차이가 있다. 바로 ‘경청하는 습관’이다.”
■ 저자 래리 바커·키티 왓슨
세계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퍼듀 대학교와 오번대학교, 툴레인 대학교에서 학문적 성과를 쌓았고, 2005년 현재 스펙트라와 이노렉트라는 기업을 운영하면서 효율적인 듣기 및 커뮤니케이션에 관한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역자윤정숙
고려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잡지사와 출판사에서 일했으며 지금은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눈물의 아이들』『비틀거리는 천재의 가슴 아픈 이야기』 『어플루엔자』 『호모파베르의 불행한 진화』 『영국 남자의 문제』 『이클립스』『브레이킹던』 등이 있다.
■차례
추천의 글 - 포춘 500대 기업이 선택한 최고의 설득 지침서!
여는 글 - 잃어버린 ‘경청의 힘’을깨워라
1. 최강의 설득은 경청에서 시작된다
2.경청하는 자가 대화의 주도권을 잡는다
3. 대화의 성패를 좌우하는 4가지 듣기성향
4. 승리하려면 상대방의 듣기성향을간파하라
5. 경청할 여력이 없다면 절대로 대화하지 마라
6. 완벽한 피드백으로 마음을 사로잡아라
7. 경청으로 이성간의 대화를바꿔라
8. 가족의 벽을 무너뜨리는 경청의 힘
9. 경청은 성공을 부르는 대화습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