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 소개
행동이 두려워서 완벽한준비만 하고 있다가는 두려움만 더 커질 뿐, 결국 아무것도 바뀌지 않을 것이다. 저자는 세상 모든 일은 준비를 다한 뒤 행동하는 것이 아니라준비와 행동이 함께 가는 것이라고 말한다. 또한 이 책에서 말하는 행동 강령은 특별한 것이 아니라 일상에서 우리가 놓치고 마는 아주 작은것들이다. 일, 공부, 연인, 가족에 이르기까지, 자신의 삶을 채우는 전반적인 것들에 대해 누구나가 바로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지침들이다.그리고 그 행동들이 내 삶을 가득 메우면 결국 자신이 원하는 삶에 다다른다는 것을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알려 준다.
■ 저자 센다 타쿠야(千田琢哉)
지다이창조관 대표이자 이노베이션 크리에이터. 도호쿠대학 교육학부 교육학과를 졸업한 뒤 일본계 보험 회사 본부,경영 컨설팅 회사의 기획실, 사업 기획 본부, 전략 컨설팅 본부 등에서 근무하다가 독립했다. 컨설팅 회사에서는 다양한 업계의 대형 프로젝트리더로 활약하면서 전략 정책부터 그 실행 지원까지를 진두지휘했다. 현재까지 만난 3,300여 명의 중역들과 1만 명이 넘는 직장인들과의 대화를통해 얻은 노하우와 인재 유동성이 높은 환경에서 스스로를 지키기 위한 노력을 바탕으로 집필, 강연, 비즈니스 컨설팅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또한 다수의 상장 기업, 상공 회의소, TSUTAYA 비즈니스 콜리지 등에서 활발한 강연과 사회 고문 활동을 하고 있다.
『어른의 공부법』『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서점에있다』『20대에 침몰하는 사람 후퇴하는 사람』『서른, 성공하지 말고 성장하라』『지금부터 둘이서 5년 뒤의 당신에 대해 이야기하자』『인생에서 가장차이가 벌어지는 20대에 알아 두어야 할 단 한 가지』 등의 책을 썼다. 주간 「다이아몬드」, 월간 「인사매니지먼트」에 많은 기사가 소개되고있다.
■ 역자송소영
단국대학교 식품공학과 졸업 후 일본으로 건너가 레이타쿠대학 일본어과를 졸업했으며, 동대학원 언어교육연구과에서비교문명문화를 전공했다. 번역한 책으로는 『전하고 싶은 일본의 맛』『빨간 토마토 레시피 57』『페트병으로 만드는 아이디어 채소밭』『사표를 내지않는 회사, 헤이세이건설』『다자이 오사무, 죽음을 말하다』『강아지 칭찬 트레이닝』『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 덴마크의 삶』 등이있다.
■ 차례
제1장 후회 없는삶을 원한다면
- 죽기 직전 “한 번쯤은 엉뚱한 짓을 해 보고 싶었어.”라는 후회만큼은 하지 않게살자.
제2장 선택의 기로에 선당신에게
- 20년이 지난 뒤에 “그때는 내가 그런 실패도 했었지.” 라고 말하며 호탕하게웃자.
제3장 결단이 어려운당신에게
- 신중하게 검토한 다음에야 행동하는 사람은 바로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을 이길 수없다.
제4장 외로우면 잘되고 있는 것이다
- 외로움을 즐기는 사람만이 자신의 삶을 지배할 수있다.
제5장 진짜 유능한 사람이 되고싶다면
- 일과 취미를 나눈다? 시간을 그런 식으로 낭비하면 하늘이 노한다.
제6장 성공에 타는 목마름을 느낀다면
- 출세하면 좋은점이 두 개 있다. 자유롭게 쓸 수 있는 돈과 시간이 늘어난다는 것이다.
제7장 당장 때려치우고 싶은 당신에게
- 일류 기업에 취직하는 것을 목표로 할것이 아니라 지금 있는 자리에서 일류가 될 생각을 하자.
제8장 인간관계로 쩔쩔맬 때
- 모든 인간관계에서 중요한 것은 ‘얼마나 많은 사람에게 미움받지 않느냐’가 아니다. 당신이 스스로를 얼마나 소중한지 믿는 것이다.
제9장 내 삶을 업그레이드하고 싶다면
- 인맥의 법칙 하나. 인맥이 중요하다고수선을 피우는 사람일수록 특별한 인맥은 없다.
제10장 마음을 훔쳐 내는 달인이 되려면
- 좋아하는 사람의 기억에 남을 수 있다면 차이는것이 결코 나쁜 것만은 아니다.
제11장가족 뒤에 숨지 마라, 내 인생이다.
-가족을 위해 일하지 마라. 가족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지마라.
제12장 학교가 가르쳐 주지 않는것들
-어른이 되어서 공부를 하는 심정은 사춘기 시절에 성인용 잡지를 훔쳐보던 심정과같다.
제13장 내 인생의 천직을 찾는방법
- 세상의 이목에 휘둘리기 시작하면 가난하게 생을 마치게 된다. 세상의 이목에 신경 쓰지 않으면 돈이 모인다.
제14장 성공하는 노력, 실패하는노력
- 누군가가 깔아 놓은 멋진 레일 위를 실수 없이 걸어가려고 한다면, 그 레일을 깐 사람만 성공할 것이다.
제15장 나를 키우는 키워드,간절함
- 질문 : 당신의 멘토는 누구입니까?
대답 : 저 자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