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 소개
급변하는 소셜 미디어와스마트의 시대에 기업과 조직은 무엇을 준비하고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에 대해 매우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방법들을 제시하는 책. 세계적인 디지털마케팅 선구자이자 미국 3대 소셜미디어 전략 컨설턴트 중 한 명인 제이 베어와 소셜 전략 전문가 앰버 나스룬드가 변화하는 웹의 모습에 따라비즈니스를 설계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고객과 더 소통할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들을 위한 책이다.
새로운 미디어의 등장이 고객과 기업 사이에서 일어나는 상호작용의 시기, 절차, 사생활보호 문제를 송두리째 흔들어놓고 있다. 이 때문에 기업이 의사를 결정해야 할 시간은 줄어들고 때로는 그 시간이 사라져버리기도 한다. 저자들은성공하는 기업이 되려면 소셜 미디어가 더 이상 전채요리가 아닌, 중요한 구성요소임을 강조한다.
■ 저자
제이 베어 - 세계적인 명성을 가진디지털 마케팅의 선구자이자 미국 3대 소셜 미디어 전략 컨설턴트 중 한 명이다. 재치 있는 말솜씨와 많은 사례들, 청중과 함께 호흡하는 맞춤형프리젠테이션으로 매년 5000명 이상의 청중들과 마케터들을 대상을 75회 이상 연설을 하는 호평 받는 연설자이기도 하다. 그는 현재 컨설팅 회사Convince & Convert를 운영하면서 기업들을 대상으로 소셜 미디어의 전략적 플랜과 소셜 미디어의 가공할 만한 힘을 이용하는방법을 가르쳐 주고 있다. 그가 운영하고 있는 소셜 미디어 전략 블로그, 컨빈스앤컨버트닷컴(ConvinceandConvert.com)은 최고순위의 인기 있는 인터넷 비즈니스 블로그 중 하나다.
앰버 나스룬드 - 소셜 미디어 리스닝과 참여 플랫폼인 라디안6(Radian6)의 소셜 전략부문 부사장이다. 소셜 미디어와 커뮤니케티션, 커뮤니티 전략이라는 주제에 대해 매년 수차례의 강연을 하면서, 그녀는 이제 좀 더 넓은 소셜비즈니스 시각을 가져야 한다고 말한다. 그녀의 블로그 브라스택싱킹닷컴(BrassTackThinking.com)은 「포브스」를 비롯한 유수언론들을 통해 콘텐츠 관련 소셜 미디어와 커뮤니티 부문에서 그 탁월함을 인정받은 바 있다.
■ 역자 이영래
이화여자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리츠칼튼 서울에서리셉셔니스트로, 이수그룹 비서팀에서 비서로 근무했다. 트랜스쿨을 이수하고 현재 인트랜스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머니랩』『워너비 샤넬』『2012』『칼 사이먼튼의 마음 의술』『좋은 투자 나쁜 투자 이상한 투자』『히트 메이커』『2009 세계대전망』 등이있다.
■차례
머리말 - 실시간 혁명, 준비되었는가
새로운 기반을 구축하라
신뢰할 수 있는 인재를 찾아라
효율적인 소셜 미디어팀을 구축하라
새로운 전화에응답하라
대응력에 집중하라
위기를 넘길 수 있는 소화기를 개발하라
계산기를 만들어라
맺음말 - 이제 여기에서 어디로 가야할까